대학원소개

인사말

스포츠의 저변확대와 스포츠산업의 발전으로 인해

스포츠의학이 더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엘리트선수들의 부상관리, 재활 및 부상예방 트레이닝 등은 이제 단지 전문적으로 경쟁하는 프로페셔널, 아마추어 선수들의 전유물이 아닌 생활체육을 즐기는 동호인들에게까지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스포츠 퍼포먼스 향상을 위해서 적용되던 근거기반의 의학(evidence based medicine)과 고도의 트레이닝과학은 이제 대사성질환과 근골격계 질환으로 시달리는 보건분야에 까지 그 적용 범위를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저희 차 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대학원에서는 이러한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경쟁력있는 스포츠의학전문가들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2017학년부터 스포츠의학석사과정을 시작했습니다. 스포츠석사학위는 이미 선진국에서는 스포츠부상과 퍼포먼스향상을 위해서 필수적으로 적용하고 있는 선수트레이닝(Athletic Training)과 일반인들의 대사성질환과 근골격계 질환 등 다양한 질환들의 치료와 관리에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임상운동(Medical Exercises)전공으로 나누어 국제적으로 경쟁력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했습니다.

석사학위 대학원생들은 현장에서 요구되는 의학적 전문지식 및 트레이닝 기술을 습득할 뿐 아니라 저희 차 의과학대학교와 연계된 국내외 차병원그룹의 의과학 시스템을 활용한 스포츠의학 연구에 참여하여 스포츠의학 연구가로서의 그 전문성을 확립하게 될 것입니다.

 

스포츠산업과 헬스케어 시장은 계속되는 테크놀로지의 발전과 함께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테크롤로지와 인공지능의 상용화는 전문적인 의학지식과 고도의 트레이닝 경험을 가진 스포츠의학 전문가 들의 전문성을 간절히 요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의학 전문가로 자신을 무장시키기에 가장 최적화된 차 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대학원에서 여러분의 밝고 의미있는 미래를 위해 준비하십시오!

차 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대학원장 홍정기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