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와 헬스케어산업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게 될 스포츠의학 전문가를 키워내겠습니다!
스포츠의학은 스포츠와 의학의 학제간 융합을 통해 근×골격계, 대사성, 심혈관질환 및 부상의 예방, 관리 및 재활운동 측면과 신체기능 향상을 위한 퍼포먼스 트레이닝 측면에 관하여 지식과 임상경험을 익히는 학문입니다.
이러한 분야의 지식을 익히기 위해 기능&임상 해부학, 운동생리학, 운동역학, 상담심리학, 스포츠 영양학, 근력&컨디셔닝 트레이닝, 정형외과적 손상 평가, 움직임 평가, 운동효과 평가, 재활 운동법, 만성질환 예방 운동법, 운동신경 제어 등과 같은 과목을 배우게 됩니다.
이를 통해 운동선수 및 스포츠 참여가 높은 사람들의 근×골격계, 대사성, 심혈관 질환 및 질병의 예방, 관리, 회복시키는데 학문의 목적이 있습니다. 또한, 운동과학적인 헬스케어가 요구되면서 의학적 지식과 근거 기반의 운동과학적 지식 및 임상경험이 더욱 요구되어지고 있습니다.
스포츠와 의학의 가교(bridge) 역할이 중요해진 시대적 변혁기에 체육인이자 운동과학자로서 차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대학원 석사×박사학위 프로그램의 커리큘럼으로 미래에 다가올 깊이 있는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스포츠의학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